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만 했다면 클라우드 웨이즈 vultr로 워프레스 만들기.

마술가게 2023. 10. 3. 23:49
반응형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의 차이점.

티스토리는 국내 한정 되어 있다면 워드프레스는 전 세계 점유율이 43.1%이다. 네이버 블로그로 이제까지 일기처럼 써왔던 글로 돈을 버는 용도 변경만 하면 된다. 티스토리는 전세나 월세 개념으로 블로그에 대한 제약이 많다. 워드프레스는 자기 집을 갖게 되어 자기 마음 대로 설계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웨이즈에 땅을 사고 워드 프레스라는 건물을 지어야 한다. 국내에서는 아직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적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개설해서 내 비즈니스에 접목하면 유리하다고 생각한다.

클라우드 웨이즈에 워드프레스 설정하기

먼저 웹사이트를 기획하는데 초점을 두고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웹사이트 제작 및 운영 하기 위한 순서는 다음과 같다.

클라우드 웨이저 회원가입 링크 바로가기 https://vrlps.co/pbbpcsl/cp

앞에서 서버에 대해 잠깐 언급했 듯이 워드프레스가 설치될 공간을 만들어야한다. 컴퓨터에 설치하고 24시간 운영할 수도 있고 개인 서버를 사용해도 되지만 간단하게 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클라우드 웨이즈를 추천한다. 서버를 배워야 하는 불필요함을 없애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웨이즈만 한 게 없다.

이메일 입력>>>오른쪽 마우스로 눌러서 한국어로 번역>>> 차례 위에서 부터 차례 대로 클릭>>>"나는 나 자신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클릭>>너 무슨 일 하니?>>> 블로그 체크>>>너는 월 호스팅 비용을 얼마나 낼 생각이니?>>>0~$50 체크 한다.>>> 그리고 클라우드 위젯 동의 체크>>> 무료 시작 클릭 한다.

클라우드 웨이즈 vultr 서버 가입하기

클라우드 웨이즈를 가입을 하면은 3일 동안 무료로 서버를 배포를 할 수 있다. 대신에 3일이 지나면 서버가 사라진다. 따라서 서버가 사라지는 걸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결제 정보를 등록을 해줘야 된다.

 

클라우드 웨이즈 워드프레스 설치

계정 확인을 클릭>>핸드폰 번호를 인증하라고 뜨면 핸드폰 번호를 인정>>>대한민국 체크하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을 하시고 문자를 보낸다. 클릭을 해서 문자를 보낸다. 인증번호 오셨으면 입력을 한다. 확인을 눌러 준다.

핸드폰 번호 인증을 받으면 이메일인지는 받아야 돼요 여기 소유권을 확인하기 위해 "확인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아까 전에 가입했던 이메일 전 네이버로 가입했다 네이버 화면으로 보면은 받은 메일함에 팀클라우드 위즈라고 뜹니다 Let's active your cloud account 활성화 클릭한다.

클라우드 웨이즈 활성화가 된다. 이메일 확인이라고 뜨는지만 무시하고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F5 누르면 된다.

새로고침을 누르면 설치 화면이 아까 처음에 떴던 거처럼 뜬다.디지털 오션 벌처 aws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여러가지가 뜨지만 우리는 벌처나 디지털 오션 둘 중 하나를 선택한다.

벌처 서버 위치를 아시아에서 서울이라고 체크를 해준다. 아시아 서울 우리는 대한민국에서 싱가포르로 되어 있거나 이렇게 하면 서버가 느리다. 벌처가 안보이면 디지털 오션에서 한국과 가장 가까운 싱가포르로 설정해 준다.

처음로 자동 설정 되는데 4기가 요금이 너무 많이 나간다. 하지만 우리가 한 달에 7만 원을 써가지고 한 달에 몇 백만원 몇 천만 원씩 벌 수 있는 일이지만 처음에는 2기가 하면 요금이 30% 줄어든다. 난 자신이 없다 하면은 2기가 시작하면 된다. 런치 나우 클릭, 이렇게 하면은 서버가 만들어지고 있다.


런치 나우를 클릭하면 화면에 보는 것처럼 13분 정도 걸린다고 뜬다.

결제 및 주소 등록

우리가 서버를 지금 무료로 설치를 하고 있었다. 3일 동안 무료로 사용하는데 3일이 지나면 서버가 사라진다. 그래서 카드 등록을 해서 내 계정 업그레이드를 클릭한다. 여기서 국가, 주소, 모든 정보 를 입력을 한다.


대한민국 체크하고 주소를 입력을 한다. 한국 주소와 동일하게 유지를 체크해 준다. 여기 회사 회사가 없다면 그냥 아무거나 입력해도 된다. 그리고 이름 입력하고 결제 게이트 이동으로 이동하면 수취인 주소 업데이트 중에 뜬다.

여기에 본인 카드 번호를 입력을 한다. 카드 번호 입력하고 승인하다는 클릭한다. 이렇게 해야지 3일 지났을 때 서버가 사라지지 않는다. 이걸 미리 등록 하지 않으며 3일 뒤면 서버가 사라져 있다. 워드프레스 설치를 다 하고 세팅까지 다 했는데 갑자기 사라지는 거는 이거를 안 했기 때문에 꼭 유념해야 하는 사항이다. 이거 등록하고 나서 서버를 클릭하면 서버 상단에 서버 설치가 되었다.

서버 확인

귀하의 서버를 확인하면 4기가 IP 158.247. 뜬다. 지금 화면에 보이는 ip는 구주소이다. 구주소 여기 오른쪽에 www라고 보이는데 클릭을 하면은 너의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보인다면 클릭을 한다. 엑세스 세부 정보라고 해서 응용 프로그램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라는 뜻이다. 여길 들어가면은 관리자 페이지가 뜬다. 이러면 워드프레스 설치가 끝난다.

설정 및 패키지 수정하기

너무 간단하죠 매우 간단해 가지고 어이가 없더. 하지만 여기서 끝나면 다른 건 사람 똑같다. 우리 다시 서버를 들어간다.서버를 클릭하고 설정 및 패키지 페이지에 들어간다. 여기서 PHP 시간대를 정해준다.

내리다 보면은 서울이 보인다. 체크>>>변경 사항을 저장을 한다. 이거 저장하면 오래 걸린다. 다음은 패키지 클릭>>> 패키지에서 오른쪽 마우스 눌러서 한국어로 번역한다. 크롬 브라우드 기준 패키지를 눌러서 여기 PHP 7.4로 되어 있다. 클릭하면 여기서 8.2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된다.

마스터 자격 증명은 설치를 할 때 최신 버전으로 설치 한다. 이걸 업데이트를 해주고 체크를 해주고 구하다를 눌러 준다. 자 이렇게 해서 워드프레스 1편 설치가 끝났다. 저희가 지금 클라우드 페이지 회원가입을 했고 핸드폰 번호 인증을 했고 메일인증을 받았다. 그리고 카드 결제까지 등록을 했고 워드프레스 설치를 할 때 PHP 버전이랑 PHP 나라 어디 나라인지 설정하는 거지 다 했다.

다음편부터는 클라우드 위주로 SSL 보안 행사를 발급을 하고 도메인 설치하는 거야 도메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다.

반응형